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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관련 특허 출원이 크게 거의 매일어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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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등 미래형 자동차 개발이 가속화하면서 관련 특허 신청도 크게 이뤄졌습니다. 부분품 중에서는 인공지능처럼 자율주행 센서 역할을 하는 딥러닝 기반 카메라 등 식별 기술 개발 속도가 빨랐습니다.​ ​ 3첫 특허청에 따르면 2014년부터 차량용 영상 인식 기술 특허 출원 건수는 연평균 215건입니다. ​ ​ 2010년 차량용 영상 인식 기술의 신청은 79건에 불과했지만 2013년에는 276건으로 3배 이상 항 싰습니다. 이후 자율 주행은 물론 자동차 안전 사양의 강화를 목적으로 사각 지대를 제거한 기술 개발이 가속화되고 특허 출원 건수가 연평균 200건을 넘었습니다.관련 대기업의 적극적인 연구 개발로, 최초의 부의 기술이 상용화 되어 기대되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 기술을 상용화하는 데 가장 적극적인 회사입니다. 국내 1위의 자동차 브랜드인 현대 차 그룹 산하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현대 모비스는 올 2020년 라이더와 디플러 닌 기반 카메라 등 센서 부품의 자체 개발의 날짜를 정했습니다.​ ​ 실제로 현대 모비스는 올해 9월부터 국내 상용차에 독자 개발한 중거리 전방 레이더와 전방 카메라 센서를 양산하는 의도입니다. 현대모비스는 해당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에 사용되는 주요 하드웨어와 핵심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했습니다. 상용차량에공급되는전면카메라센서는복수의컴퓨팅장치를적용하여고해상도이미지데이터를안정적으로분석하는정보처리능력을확보하였습니다. ​ ​ 중거리 전방 레이더도 탐지 거리가 170m에서 상용차 상품 중에서 가장 긴 해상도와 거리, 해상도가 뛰어나고 근거리와 같은 각도에서 많은 표적을 동시에 식별합니다.​ ​, 자율 주행 시스템은 IT와 사물 인터넷(IOT)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 1,2위 전자 업체들은 완성 차 브랜드는 물론이고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 실제로 삼성 전자는 3D센서 스타트 업 America의 센스 포토닉스가 투자 전문 자회사인 삼성 벤처 투자를 통해서 모은 2천 400만달러어치의 투자에 참가했습니다.​ ​ LG그룹은 계열사 벤처 캐피털인 LG기술 벤처를 통해서 지난 달 라이 드 셀 이 영입한 6천만달러 규모의 투자에 참가했습니다. 2009년에 설립된 라이드 셀은 자동차 공유 서비스 및 자율 주행 차 관리와 관련된 플랫폼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한국 대기업도 첫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MDE는 현재 서울대 이경수 교수님이 이끄는 연구팀과 함께 자율주행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세종시 BRT 버스전용노선에서 무인대중교통서비스 시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세계 시장은 2021년 만 1천대에서 2040년에는 3천 3백 7십만대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센서나 플랫폼 등 대기업은 물론 대기업도 기술개발에 적극 나서면서 관련 기술의 상용화 사례가 상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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