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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Automatic Driving 의 기술레벨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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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안아산 중고차거래연구소 이모 팀장이다.차세대 핵심 기술 중인 1프지앙 아인 자율 주행 Automatic Driving문자대로 차량을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고 길거리에서 뛰는 것을 우이우이하고 있습니다공상과학영화에서 나쁘지 않을 자율주행기술이 이제 먼 미래가 아니라 현재처럼 다가오고 있습니다.최근 이 순간에도 세계 유명업체들은 자율주행 기술을 앞다퉈 개발·소개하고 있는데, 이처럼 사람이 직접 운전에 관여하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기술의 발달 사항에 대해 조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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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에서는 자율 주행을 기술 수준으로 5단계로 분류를 합니다.시판 차 기준으로 3~4단계입니다. 단계별로 어떻게 차이가 있을까요?자율 주행 기술 수준 0,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이 전혀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그저 일반 차량이라고 생각해도 되고, 드라이버가 직접 액셀 브레이크 핸들은 모든 것을 담당하는 기초적인 상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자동 운전 기술 수준 1개 카메라와 각종 센서를 이용한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정도가 표방된 수준에서 레벨 1개로 역시 운전자 위주의 차량 제어가 필요하다 운전자가 쥐꼬리만한 도움을 받는 수준을 의미합니다.자율 주행 기술 수준 2부분적으로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고속 주행 시 차선 인식 그래서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유지해 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무엇보다! 중용한 것이 이 수준에서는 속도를 감속하고 재가속이 가능하다는 겁니다.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고급차에는 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정확히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돼 있습니다.반면 이 기능은 직선주로에서만 사용이 권장됩니다. 자율 주행 기술 수준 3하나 전 구간 내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한 단계를 내용합니다.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교통신호화 도로의 흐름까지 읽어주어 돌발정세 시 미연사고를 방지해 주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등가동소이의 기능으로는 '전방 추돌 감지'가 있습니다.자율 주행 기술 수준 4특정한 도로에서는 모든 안전 제어가 가능합니다.이 단계가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추구하는 자율주행입니다.최근 현대 자동차에서는 넥소(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를 공개하면서 첫 4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이기도 했어요 운전사는 목적지만 세트 하면 나쁘지 않고 다른 차는 도로 분석, 이동 구간 분석, 모니터링하고 사람이 없는 차가 주도적으로 운행하게 됩니다.자율 주행 기술 수준 5아무래도 무인 자동차라고 보면 내다.이 단계는 아직 그리 나쁘지 않다. 운전은 차가 다 떨어지고 운전자는 사라지려고 오로지 탑승자 개념만 남깁니다.핸들도 모두 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최근 중 나쁘지 않다고는 자유 주행 수준 3단계 정도까지는 왔다고 보고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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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드밴스(액티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로 차량 가감속..(ASCC) => 기존의 단순한 크루즈 컨트롤의 발전형으로 앞차와의 차간 거리를 판단해 기존에 설정된 속도로 유지시키는 장치입니다. 전방에 장착된 센서로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고 예측하여 액셀과 브레이크를 스스로 조작합니다.정체가 심한 도로에서는, 이 근래에도 굉장히 유용한 기술 중, 본인입니다.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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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발정세시 자동정차(AEB Autonomous Emergency Brake) 자동긴급제동장치라 불리는 이 기능은 운전자의 앞차량 이그레인 보행자 등장, 어린아이를 발견하였을 때 직접적으로 브레이크를 걸어주는 장치로써 많은 사고를 예방해주고 있습니다.하지만 차적으로는 앞을 보라는 경고금이 발각되고, 그래도 반응이 없으면 직접 제동을 걸어야 합니다.오늘날 국내에서는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되어 있고, 카메라와 레이더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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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측후방사각감지 및 충돌회피지원(ABSD) BSD는 후방경보시스템입니다. 사이드 미러에 사각 지대에 차가 있으면 경보해 주는 장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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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주의운전 경보(DAA) 어라운드 뷰 등 갈수록 자동차는 센서와 카메라로 지능화되고 있습니다.DAA, ABSD, AEB, LFA(LKAS), ASCC의 요정 정도가 되어도 지금식이죠.물론, 여러 연구 마다 호출하는 명칭은, 달과인의 달과 기능은 유사합니다.이 팀장의 뉴 카니발에도 ASCC, AEB, LDWS 등 옵션이 가득합니다.LKAS 기술이 빠진 것이 유감입니다.파워 스티어링 방식이 유압이 아닌 MDPS 방식이라고...LKAS에 지원되었을텐데... 최근 차량은 많이 좋아졌습니다.앞으로 차를 구입할 때는 선루프, 내비게이션, 버튼시동, 스마트키와 같은 편리한 장치는 대부분 기본이므로 통과해서 자율주행에 관한 기술이 있는지 잘 확인하고 구입하십시오.~운전이 정말로 편리해지는 세상입니다 ^^PS라고 전방 주시 태만. 해서는 안 됩니다~아직은 하나 00%완벽하게 기계를 믿을 수 없다면 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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